만화콘텐츠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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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과연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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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화창작과 연혁
1995년 만화영화과(2년제, 정원 80명) 개설
2001년 애니메이션디자인계열(애니메이젼전공, 3D애니메이션전공, 영상그래픽전공) 로 전환
2002년 3년제 학과로 변경
2004년 애니메이션디자인계열 - 캐릭터디자인전공 신설
2006년 캐릭터디자인전공에서 만화창작과(3년제, 정원 50명)로 명칭 변경/독립
2015년
만화콘텐츠과(3년제, 정원 50명)로 학과명칭 변경
2017년
정원 55명으로 증원(실기고사 실시, 칸만화 전형)
2018년
정원 60명으로 증원(수시1차 30명, 수시2차 18명, 정시 12명 모집)
 
[학과 주요 활동 사항]
 
  • 2013. 신 만화인재 육성을 위한 학과 발전 계획 수립
 
  • [학과 발전을 위한 인프라 구축]
     
    2013. 교육부, 국가직무능력 표준(NCS) 만화콘텐츠제작 교육과정 개발/ 개설
    2013. 만화창작 및 산업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가족회사, 현 50개 사) 체결
    2014. 교육부, 특성화 사업 연계 신티크 1실(24', 31대) 구축
    2015. 문화부,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웹툰창작체험관 사업 연계 신티크 2실(22', 31대) 구축
    2016. 웹툰창작체험관 사업 연계 신티크 3실(프로젝트실, 22' 5대, 컴패니언2 10대) 구축
    2016. 학과기업 스파크스튜디오 창업(창업동아리 연계, 프로젝트실 활용)
    2017. 대학 부설 연구소 웹툰랩 개소
 
  • [교과 연계 학과 프로그램 운영] 
     
    2013. 동문 작품집, 만화무크 NewToon 시리즈 발행 시작
    2013. 졸업 작품전, 제1회 만화콘텐츠 쇼케이스 개최 시작
    2014. 재학생 작품집, K-코믹스튜디오(창작/창업동아리 연계) 발행 시작
    2015. 졸업 심사/산업체 매칭 데이, 제1회 만화콘텐츠 피칭데이 개최 시작
    2015. 멘토 초청 특강, 제1회 웹툰창작캠프-웹투니스타초청레슨 개최 시작
    2015. 몰입식 창작 체험, 제1회 KUMA 24시간 만화의 날 개최 시작
    2015. 현장견학, 제1회 만화 성지순례 개최 시작